아시아인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EPL 득점왕 손흥민

바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축구선수 손흥민을 뜻하는 말이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프리미어리그와 챔스에서 아시아 선수 역대 최다 득점자이기도 하고 아시아 최초로 발롱도르 후보 3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아주 많은 것들 중에 역시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해 골든부츠를 수상한 것이 손흥민의 최대 커리어라고 하겠다.

 

 

 

▷일대기

손흥민은 강원도 춘천 출신이다. 어릴 때부터 타고난 실력으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2010년 초특급 유망주라고 불리며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에 입단했다. 그 후 레버쿠젠으로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를 갱신하면서 이적했고, 지금은 다들 아시다시피 2015년에 토트넘 훗스퍼와 5년 계약을 확정 지으면서 아시아 출신 축구 선수 중 역대 최고 이적료를 갱신했다.

 

▷업적

국가대표로도 2014년, 2018년, 2022년까지 세 번 연속 참여하기도 했고 KFA올해의 선수 6회 수상으로 최다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2022년 6월 대한민국 역대 14번째 선수로 센추리 클럽에 가입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으며 좋은 리더십으로 한국축구 3번째이자 원정 16강 대기록을 이끌었다.

 

▷장점

손흥민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스프린터를 이용한 정확도가 높은 슛이라고 생각한다. 워낙에 순간스피드가 빨라서 상대편 수비수들은 내려앉아있지 않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다간 손흥민의 역습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특히나 2020년 번리전에 70m를 끌고 가 수비수 6명을 제치고 골을 넣어 푸스카스상을 수상한 것과 같은 해에 사우스햄튼과의 경기에서 4골을 넣은 건 정말 기억에 남는다.

▷마무리

항상 겸손하고 노력하는 손흥민선수가 올해는 작년의 득점왕시절에 비해 다소 활약이 부족한 건 사실이나 극복해 낼 거라 믿어 의심치 않고 힘을 냈으면 좋겠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