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는 세계 4대 리그는 어디일까?

▷세계 축구 4대 리그 소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A, 독일 분데스리가

이렇게 4대 리그라고 합니다.

최근 세계의 자본들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로 몰려 아무래도 인기나 규모는 나머지 리그보다 훨씬 앞서있는 실정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그럼 이제 각 리그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축구리그 중에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리그입니다. 아무래도 국가 자체가 영어권인 영국인만큼 스페인어나 독일어, 이탈리아어를 사용하는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에 비해 접근성이 넘사벽으로 좋기 때문이죠. 항상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필두로 라리가가 유럽을 제패할 당시에도 상업적으로는 프리미어리그가 훨씬 인기가 많았습니다. 현재는 라리가를 꺾고 UEFA리그 랭킹 1위를 굳히며 리그 수준으로도 유럽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손흥민선수가 바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라리가

라리가는 레알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라는 세계구급 최고의 인기 구단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나 이 두 팀을 제외하면 나머지팀들의 인기나 실력의 격차가 너무 크다는 단점이 있죠. 두 팀이 붙는 엘클라시코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축구 라이벌전으로 손꼽힙니다. 현재 이강인선수가 마요르가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세리에 A

세리에 A는 1980년대를 시작으로 2000년대 초반까지 대중적인 인기와 선수들의 실력, 연봉 면에서 최고의 수준을 갖추고 세계 최고의 리그로 우뚝 섰으나 최근엔 이상한 수익구조, 관중 폭력 사태, 낡은 경기자 등 여러 요인들이 겹친 데다 결정적으로 칼초폴리 스캔들이 폭로되면서 결국 다른 리그에 비해 인기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지금 나폴리에서 김민재 선수가 활약 중이다. 나폴리는 올해 전 세계 최강의 팀 중 하나로 탈바꿈 하고 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마지막으로 분데스리가는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스포츠 리그를 뜻하는 말이고 그 외에도 핸드볼, 야구, 배구, 농구, 하키, 럭비리그 등에도 분데스리가라는 이름을 쓰지만 한국을 비롯하여 국제적으로도 분데스리가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독일 프로축구리그라고 생각합니다. 리그앙의 파리생제르망처럼 바이에른뮌헨이라는 극강의 1팀이 리그를 지배하는 전형적인 1강 리그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축구 4대 리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