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남강유등축제 소망등 소개 및 신청하는 방법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진주남강유등축제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등 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소개 내 고향 진주를 대표하는 축제다. 매년마다 개최되고 있고 예전에는 개천예술제였는데 언젠가부터 뭔가 더 있어 보이려고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거리감이 느껴지는

redmtsun.tistory.com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진주남강유등축제의 메인이벤트, 메인행사, 가장 중요한 유등 관련 이야기다. 유등축제에서는 직접 방문자들이 유등을 신청하여 달수 있다. 일명 '소원 등'걸기라고 해요, 본인의 소망이나 소원을 담아 매달아 놓는 이벤트를 말한다.

 

※진주남강유등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망등 소개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을 지킨 7만여 명의 백성들과 군인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유등을 건다. 초롱을 매달아 놓는 전통은 희망과 기억을 상징하며 주변을 밝게 비추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축제기간에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 소원 등 걸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등불에 소원을 적어 붙이면 행사 내내 자신의 등불이 걸려있다.

 

▷신청방법

: 6월 7일~ 22일까지 진주시 읍/면사무소나, 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을 해서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온라인으로도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신청가능하니 참고하면 되겠다.

 

참여대상 소망을 이루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신청
신청기간 2023년 6월 7일 ~ 7월 31일
참여금액 1만원
신청방법 소망등 신청하러 바로가기↑

쿠팡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