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아리랑 우주천문대 : 우주의 신비를 발견하다

▷밀양 아리랑 우주천문대 소개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경상남도 밀양에 위치한 최첨단 천문대를 말한다. 2020년에 개장한 천문대의 임무는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지구 밖에서 알려지지 않은 친구를 찾는 것에 있다. 국내 유일의 외계행성 및 외계생명체 전문 천문대로 70cm 반사망원경과 플라네타륨 등 최첨단 관측장비를 갖추고 있다.

 

 

 

▷상세 정보

→장소 :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86

→이용시간

 - 관람시간 : 10:00 ~ 17:30

 - 매표시간 : 10:00 ~ 16:30

→휴무 : 매주 월요일(단,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공휴일이 아닌 날),1월 1일, 설날, 추석

→주차 : 가능(110대 / 장애인 전용주차장 포함)

→입장료

[관람료]

 - 성인 : 개인 4,000원 / 단체 3,000원 / 밀양시민 2,000원

 - 학생 : 개인 2,000원 / 단체 1,500원 / 밀양시민 1,000원

[천문대 프로그램 이용료]

*천체투명관

 - 성인 : 개인 2,000원  / 밀양시민 1,000원

 - 학생 : 개인 1,000원  / 밀양시민 500원

*야간프로그램

 - 성인 : 개인 6,000원  / 밀양시민 3,000원

 - 학생 : 개인 3,000원  / 밀양시민 1,500원

→문의 및 안내 : 055-359-4734

→홈페이지 : 밀양 아리랑 우주천문대 바로가기↑

 

 

 

▷장비 및 시설

밀양 아리랑 우주천문대는 국내 최고 수준의 관측장비를 갖추고 있어 우주와 천문을 배우기에 최적의 장소가 된다. 천문대에는 세계 최초로 음성인식 제어 시스템이 탑재된 70cm 반사망원경이 설치돼 있다. 플라네타륨은 우주, 행성, 별, 은하의 시각적 향연을 방문객에게 제공하는 또 다른 하이라이트이다. 해설자와 청중 간의 대화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방문자는 몰입형 학습 경험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다.

 

▷프로그램 및 활동

관람객들이 우주의 신비를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선사한다. 천문관은 돔 형태의 스크린에 우주, 행성, 별, 은하의 다양한 이미지가 투영되어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을 보여줄 것이다. 방문객들은 우주의 역사와 그 배후의 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된다 야간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이 망원경을 통해 별과 행성을 관찰하고 하늘의 별자리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전시회 감상은 우주와 천문학에 관한 다양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또 다른 인기 있는 활동이다. 천문대는 태양 관측을 제공하여 방문자가 플레어와 흑점을 포함하여 태양을 관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우주 알아보기

우주와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환상적인 장소이다. 천문대는 방문자가 우주의 신비를 발견하고 우주 뒤에 숨겨진 과학을 탐구하며 우주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외계 행성 탐색과 외계 생명체의 가능성을 포함하여 천문학의 최신 발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될 것이다.

 

▷추억 만들기

전망대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방문객들은 밤하늘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기고 우주의 경이로움에 감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밀양 아리랑 우주천문대는 스타파티, 천문워크숍 등 특별한 행사를 위한 공간도 제공한다. 이러한 이벤트는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에게 재미있고 교육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결론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는 우주와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환상적인 장소이다. 첨단 관측 장비, 플라네타륨,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방문객은 우주, 우주의 역사, 천문학의 최신 발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곳이다. 또한 전망대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밀양 아리랑 우주천문대 방문은 당신에게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다음 축제 관련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