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래사 :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나눔으로 하나되는 곳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의 고요한 동네에 자리 잡은 여래사는 수행자들의 평화로운 안식처이자 불교가 살아 숨 쉬는 곳이다. 여래사는 통도사의 말사로서 1970년대 창건된 이래로 지역사회의 일원이 되어왔다. 건축학적 웅장함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 및 문화 행사를 통해 이 사찰은 불교의 정수를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인 기회를 열어준다.

 

 

여래사

▷여래사 정보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골길 49-5

→이용시간 : 상시 개방(단, 일과시간 방문 추천)

→휴일 : 연중무휴

→주차 :주차가능

→문의 및 안내 : 031-905-7766

→홈페이지 : 여래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조

기품으로 땅에서 우뚝 솟아 있는 여래사는 웅장한 다층 건축물로 그 존재감으로 방문객을 감동시킨다. 높이 27.15m로 지하 4층, 지상 5층, 면적 2,400㎡(730평)이다. 만불보전이 4층과 5층에 걸쳐 있어 고요한 만불보살을 만날 수 있다.

 

▷안식처

사찰의 신성한 벽 안에는 평온함이 모든 사람을 감싸고 있다. 고요한 분위기는 성찰과 영적 묵상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방문객이 일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불교의 가르침에서 위안을 찾을 수 있는 안식처 역할을 해준다.

 

▷가르침

여래사는 신도들의 영적 발전과 공부에 전념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불교 원리와 수행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모한다. 명상 세션, 경전 공부 그리고 스님들의 통찰력 있는 강의 등으로 방문자들은 불교의 가르침에 몰입하고 내면의 평화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되는 것이다.

 

▷즐거움

여래사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에 따뜻함과 환대를 전한다. 이러한 행사는 사찰과 이웃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여 일체감을 조성하고 예술과 전통에 대한 감상을 공유하기도 한다. 전통 공연부터 미술 전시회, 워크숍까지, 사찰은 창의성과 문화 교류의 중심지가 된다.

 

▷접근성

여래사의 놀라운 점 중 하나는 편리한 위치에 있다. 도심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입주민과 방문객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이러한 근접성 덕분에 도시에서 멀리 가지 않고도 영적 여정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사찰 주변에는 그림 같은 창릉천과 흥미로운 고양어린이박물관 등 볼거리가 더해져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본질

여래사는 현대 불교의 전통과 원칙을 지키는 곳으로 우뚝 서 있다. 고대의 지혜가 현대의 도전과 만나는 곳으로, 불교의 정수를 보존하고 후세에 전수하는 곳이기도 하다. 영성을 키우고 지역 사회에 참여하려는 사찰의 헌신은 연민, 내면의 평화에 대한 가르침이 계속해서 진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인도하고 있다.

 

여래사에 있는 큰 북여래사에 있는 돌로 만든 부처님 상

▷결론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여래사는 영성과 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놀라운 사찰이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건축물, 풍요로운 프로그램, 문화 행사는 호기심 많은 사람과 독실한 신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곳이다. 고요한 분위기와 불교 가르침에 대한 헌신을 통해 이 사원은 방문객들이 자기 발견과 사색의 변혁적인 여정을 시작하도록 초대할 것이다. 여래사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에 빠져들면서 오늘날에도 계속 울려 퍼지는 불교의 지혜에 대한 심오한 탐구를 시작한다.

 

 

 

*다음 축제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창릉천 유채꽃 축제 : 소개 및 축제 일정 정보

▷창릉천 유채꽃 축제 소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에 위치한 창릉천 유채꽃축제는 2017년부터 매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축제다.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24,000평에 달하는 광대한 유

red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