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백수해안도로 : 미친 드라이브 뷰를 자랑하는 해안도로

백수해안도로

▷백수해안도로 소개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 신성리에서 전남 영광군 법성포읍 낙월리까지 쭉 이어지는 15km 이상 되는 해안도로를 말한다.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이 도로는 드넓은 바다와 모래사장을 한눈으로 볼 수 있기에 경치 좋은 드라이브코스로 아주 인기가 많다. 그리고 가마미해수욕장 등 볼거리도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이곳을 찾길 주저하지 않는다.

 

 

 

▷정보

: 백수해안도로는 2011년 대한민국 자연경관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만큼 인정을 받았다.

주소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957
휴일 연중무휴
주차 주차가능
문의처 061-350-5600
홈페이지 백수해안도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안 경관

도로의 대부분이 해안을 따라 이어지기 때문에 운전하면서 너무나도 아름다운 경치에 감탄을 하게 된다. 그러다가 사고가 날 수 있으니 경치를 더 보고 싶다면 꼭 차를 세우고 보도록 해야 될 것이다. 이곳에 배치된 전망대를 통하면 해안선을 더욱 가깝고 웅장하게 관찰가능하니 참고하면 되겠다.

 

▷관광 명소

백수해안도로에는 다양한 관광명소가 존재한다.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 원불교 창시자 박중빈 생가터, 가마미해수욕장, 옥당박물관, 설도포구, 기독교인순교지 등이 도로 가까이에 다닥다닥 붙어있다. 특히 백수해안도로의 출발지인 백제 불교 최초 도래지에는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파키스탄 북부지역인 간다라 양식의 탑과 불상 등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매욱 이국적이고 이쁘다

 

▷마무리

근처에 산다면 한 번씩 기분전환 삼아 드라이브하며 구경하기 최적의 장소로 보인다. 해안 절경에 흠뻑 빠질 수 있고 거기다가 관광명소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목적을 가지지 않고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힐링하러 들러보고 싶다. 백수해안도로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달리다 보면 잊지 못할 추억의 도로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

.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영광 법성포 단오제 : 500년 전통의 우리나라 대표 단오 축제

▷영광 법성포 단오제 소개 조성 중기부터 시작되어 500년이라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유서 깊은 민속축제다. 어업을 주업으로 삼던 법성포에서 인의산신에게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를 올리고,

red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