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역사 문화공원 : 서울의 옛 감성이 물씬나는 공원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 소개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에 소재한 공원으로서 옛 동대문운동장 자리에 역사문화를 주제로 공원을 조성하여 만들었다. 이름에 동대문이 들어가긴 하지만 이름과는 다르게 동대문구가 아닌 중구에 있다는 점은 특이점이라고 하겠다.

 

 

 

▷문화공원 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81
이용시간 *공원 : 24시간 개방
*배움터 : 10:00 ~ 19:00(수/금 : 10:00 ~ 21:00)
*살림터 : 평일 10:00 ~ 21:00 / 주말,공휴일 10:00 ~ 22:00\
입장료 무료
휴일 관람시설 매주 월요일 휴무
문의처 02-2266-7188
홈페이지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역사

일제강점기 시절에 조선총독부가 경성운동장을 세우게 되면서 축구장과 야구장을 갖추었던 곳에서 해방 후 서울운동장으로 이름을 바꿨다. 그 후 1984년에 잠실종합운동장이 세워지면서 이름을 동대문운동장으로 바꾸었다. 2000년대 들어서서 이명박 당시 서울시장이 청계천 복원책으로 인해 옛 청계천 상점들을 이전시키면서 풍물시장으로 바뀌었다가 2008년에 완전히 철거되었다. 지금은 공원으로 조성 후 그대로 보존 중에 있다.

 

DDP공원 앞 해태상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에 가면 만날 수 있는 전시장 및 쇼핑몰이다. 영국의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설계를 했는데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이라고 한다. DDP는 전시, 공연, 패션쇼, 컨벤션 등 아주 다양한 행사들이 자주 열린다. 이제는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장소로 발돋움한 새로운 랜드마크라고 보면 되겠다.

 

너와 나의 서울

▷마무리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은 이제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에 사는 사람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지방에서 올라온 나 같은 경우에는 정말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평소에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문화공간과 특히나 DDP는 처음 본 자태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서울에는 복잡하고 바쁠 것 같지만, 여기는 전혀 그렇지 않았다. 서울에 갈 일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 국내 대표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축제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소개 1993년부터 30년째 매년 개최되고 있는 한국 최대 규모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공연예술축제를 말한다.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국내외 우수 아동청소년연극을

red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