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산림문화타운 : 중부권 최고의 생태 종합 휴향단지

금산 산림문화타운

▷금산 산림문화타운 소개

충청남도 금산군 남이면에 위치한 곳이다. 남이자연휴양림, 느티골산림욕장,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목재문화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금산의 명소 중에 명소다.

 

 

 

▷산림문화타운 정보

 

주소 충청남도 금산군 남이면 느티골길 228-17
이용시간 14:00 ~ 익일 12:00
휴일 연중무휴
주차 가능
이용요금 10,000원 ~ 270,000원(이용요금은 변동될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 요망)
문의처 041-753-5706
홈페이지 금산 산림문화타운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요 프로그램

: 크게 숲체험과 목공체험이 존재한다.

 

숲체험 *숲해설 : 생태숲을 탐방하고, 수목 및 야생화 관찰하는 체험시간을 갖는다.
*전시관 관람 : 생태숲의 정의,악기체험,4D영화관람,곤충 및 토끼체험장,동물 및 곤충표본실 등이 있다.
*생태치유숲길체험 : 건강측정을 한후 체력에 맞는 숲길 체험처방을 한다.
목공체험 *오감만족 목공체험 : 다양한 목공체험을 통해 나무목걸이,문패,나무시계 등 아주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할수 있다.

 

숲체험목공체험

▷금산 산림문화타운을 가야 하는 이유

무더운 여름에 짜증 내고 힘들어하지 말고 금산 산림문화타운을 가보자. 이곳은 시원한 물놀이장과 캠핑장, 그리고 숲 속에 집이 조성되어 있다. 느티골산림욕장에서 가볍게 산책하면서 숲을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산림생태문화단지에서는 잘 알지 못했던 식물들을 알아가며 아이들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 수 있다.

 

숲

▷마무리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이곳은 가족단위로 오면 편안하고 풍요로운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숲의 피톤치드를 듬뿍 받으면서 자연의 체험학습, 생태교육, 환경보호교육 등 뜻깊은 교육의 장도 열린다. 우리의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가르칠 수 있다. 한여름에 시원한 계곡을 가는 것도 좋지만 숲에서 숲이 주는 은근한 시원함은 또 다른 느낌의 시간이 된다. 한번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금산 삼계탕축제 : 대한민국 대표 삼계탕 축제

▷금산 삼계탕축제 소개 금산 삼계탕축제는 충남 금산군에서 매년 7월이면 개최되는 지역축제를 말한다. 금산은 인삼의 주산지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삼의 질이 좋기로 소문난 곳이다. 그 인

red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