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애리 여름 수국축제 : 수국으로 시작해 수국으로 끝나는 곳

수국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 소개

휴애리는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향토공원으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이곳에선 한라산의 자태가 아름답게 보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휴애리에서는 365일 연중무휴이며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에 각각 맞는 계절축제가 열리는데, 그중에서도 여름 수국축제가 가장 풍성하고 예쁘다.

 

 

 

▷수국이란?

수국은 낙엽관목의 일종으로 중국의 수구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관상용으로 흔히 많이 가꾸고 키우는데 꽃이 둥그스름해서 보고 있으면 기분이 평온해진다. 특히나 들판에 수국으로 가득 차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확실히 힐링이 되는 것 같다.

 

 

 

▷수국축제 정보

수국은 가장 예쁘게 만발 하는 시기가 6월 초중반이기 때문에, 본인의 일정과 축제기간에 맞춰서 가시길 추천한다. 수국이 가장 활짝 피어있는 모습들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축제 기간 2023년 5월 25일(목) ~ 2023년 7월 20일(목)
축제 장소 제주도 서귀포시 신례동로 256 휴애리
이용 요금 성인 : 13,000원 / 청소년 : 11,000원 / 어린이 : 10,000원
※35개월미만 어린이 무료 입장
주최/주관 휴애리자연생활공원
문의처 064-732-2114

홈페이지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 프로그램

제주 흑돼지감귤

▶동물 먹이 주기 체험

토끼, 말, 흑돼지, 염소 등의 동물들을 직접 볼 수가 있고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특히나 흑돼지들은 관리하는 사육사의 말에 따라 한꺼번에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이 웃기면서도 귀엽다. 본격적으로 수국을 보기 전에 가벼운 마음으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될 것 같다.

 

▶전통 놀이 체험

살면서 굴렁쇠 굴려본 적이 있는가? 어렸을 때 88 서울올림픽 개회식 어린아이가 굴렁쇠를 굴리는걸 화면으로 본 기억은 있지만 직접 해본 적은 없는데 전통 놀이 체험에 참여하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진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제주도에 삼다 중에 하나인 돌로 돌탑 쌓기를 할 수 있는데 별거 아닌 거 같지만 여러 사람들이 같이 모여서 하다 보니 재미도 있고 소원도 빌면서 뜻깊은 시간이 된다.

 

▶감귤 체험

굳이 돈 내 가며 감귤 따는 체험을 왜 하냐고 반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언제 이런 경험을 해보겠는가? 특히나 제주도민이 아니라 타지에서 온 사람들이라면 절대 경험해 볼 수 없는 일이기에 해볼 만한 체험이라고 생각한다. 직접 딴 감귤을 담아서 자연의 신선함 그대로 한입 베어 물면 제주도를 그대로 품는듯한 느낌이 든다.

체험 요금 8,000원
체험 시간 10:00 ~ 17:00(16:00 접수마감)
체험 내용 감귤따기 체험 및 시식

 

▷끝이 없는 수국의 향연

끝이 없는 수국을 한없이 가슴에 담아 올 수 있다. 온실, 수국정원, 수국오름 등 당신이 지나가는 모든 곳에서 수국이 당신과 함께 한다. 꽃을 좋아하시는 사람은 물론 관심이 없는 사람들조차 이곳을 지나면 수국과 동화되어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한 미소가 지어질 것이다. 당신의 그런 모습들을 인생사진처럼 촬영할 수 있는 멋진 장소들도 즐비하니 느긋하게 구경하며 평생 남을 촬영도 하길 바란다.

 

파란 수국분홍색 수국

▷마무리

수국축제는 봄에도 하지만 가장 아름다운 수국을 볼 수 있는 시기는 당연히 여름이 적기다. 그래서 휴애리 여름 수국축제는 가장 전성기의 활짝 핀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주말에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는 것보다 평일에 한적하게 사랑하는 사람 손잡고 다녀오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지금 순간은 찰나지만 추억은 영원하기 때문에 당신의 소중한 사람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휴애리 여름축제에 당신을 초대해 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수라간 시식공감 : 궁중 문화를 보고 먹고 즐기고 감동하다

▷서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수라간 시식공감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조선시대 왕실이 즐겼던 맛있는 음식을 재현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행사이다. 매년 여름과 가을에 경복궁 수

red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