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간 시식공감 : 궁중 문화를 보고 먹고 즐기고 감동하다

궁중 거리

▷서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수라간 시식공감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조선시대 왕실이 즐겼던 맛있는 음식을 재현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행사이다. 매년 여름과 가을에 경복궁 수라간에서 열리는 이 연례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이 과거의 풍부한 요리 전통과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게 해 준다.

 

 

 

▷정보

기간 2023년 5월 25일(목) ~ 2023년 6월 4일(일)
장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이용요금 1매당 25,000원 / 1인 4매까지 구매가능
주최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 한국문화재재단
문의처 1522-2295
주차 경복궁 동편 유료주차장(본인부담) 이용 가능
홈페이지 수라간 시식공감 페이지 바로가기↑

 

 

 

▷프로그램 소개

수라간 시식공감은 참석자들에게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궁중 요리

▶식도락

수라간 최고 책임자 상선대감과 대령숙주, 수라간 상궁이 들려주는 외소주방 음식 이야기와 궁중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한다.

 

▶밤의 생과방

달빛이 내려앉은 생과방에서 즐길 수 있는 국왕과 왕비의 공중다과, 궁중약차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주방골목

숙설소 차비의 안내에 따라 간식을 선택하고 전각 골목을 거닐며 궁의 간식을 맛볼 수 있는 구중궁궐 골목 체험 프로그램이다.

 

▷경험과 즐거움

수라간 시식공감은 참가자들에게 궁중음식의 세계를 탐구하고 궁중 생활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다.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행사에 참석하여 즐겁고 교육적인 체험을 해보길 바란다. 요리의 즐거움과 문화적 분위기에 흠뻑 빠져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것이다.

 

궁궐을 지키는 문지기 두명궁중 내 공연

▷결론

수라간 시식공감은 참가자들에게 매우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요리와 문화적 분위기에 빠져보고, 조선의 궁중 요리의 경이로움을 느껴보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역사를 통한 요리의 독특하고 매혹적인 여행을 통해 과거의 풍부한 전통을 안내받아보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 사랑이 이루어지는 환상의 세계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소개 대한민국 울산에서 연례행사인 매혹적인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열린다. 울산 대공원의 목가적인 환경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매혹적인 장미 정원을 기념하는 것이

red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