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상하농원 : 6차산업 특성 경험의 농촌 테마파크

▷상하농원 소개

상하농원은 전라북도 고창군에 위치한 특색 있는 농어촌 테마파크이다.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고창군, 매일유업이 공동으로 투자한 9만 9173㎡ 규모의 공원이다. "만들고, 놀고, 먹고"라는 콘셉트로 상하농원은 요리의 가치를 알리고 좋은 음식을 음미하는 동시에 사람들 간의 연결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른 농촌 체험 공간과 차별화되는 점은 뛰어난 건축 디자인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상하농원의 전체적인 외관

▷상하농원 정보

→장소 :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이용시간 : 09:30 ~ 21:00(시설별 이용시간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 참조 요망)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가능(404대)

→입장료

 - 성인 : 9,000원

 - 청소년/어린이 : 6,000원

 - 유아(48개월 미만) : 무료

 - 경로(만 65세 이상) : 6,000원

→문의처 : 1522-3698

→홈페이지 : 상하농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연과 조화 : 사려 깊은 건축 설계

상하농원은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건축 디자인을 자랑하며 자연과의 놀라운 조화를 보여준다. 김범 아트디렉터의 지도 아래 흙, 벽돌, 목재, 자갈, 자연석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농장 전체를 세심하게 계획했다고 한다. 이러한 선택은 미적 매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뿌리와의 연결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꿈과 공명하는 "고향"의 개념을 구현해 냈다.

 

▷경험의 세계 : 모두를 위한 매력적인 프로그램

상하농원에서는 다양한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빵 만들기, 잼 만들기, 곤충만남, 목장체험, 라벤더체험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다. 그중 빵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도우를 만들고 빵을 굽는 과정에 몰입할 수 있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방문자가 농업과 농촌 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할 수 있는 양방향 몰입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가족 친화적인 즐거움 : 기억에 남는 나들이

상하농원은 즐거운 하루를 보내려는 가족을 위한 목가적인 곳이기도 하다. 공원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매력적인 활동이 어우러져 가족이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속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환영하는 환경을 조성한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품고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농원안의 모습아이들과 들판

▷결론

상하농원은 방문객들에게 진정으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놀라운 농어촌 테마파크로 우뚝 서 있다. 사려 깊은 건축 설계와 다양하고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완벽하게 통합되기에 다른 명소와 차별화된다. 특히 가족들은 자연에 몰입하고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끽할 수 있다. 상하 농장은 엔터테인먼트, 교육 및 자연의 화려함이 매력적인 융합을 약속하며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해 준다. 땅과의 더 깊은 연결을 원하는 사람들은 꼭 방문해야 할 곳이라고 생각한다.

 

 

 

*이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고창 청농원 라벤더 축제 : 라벤더가 주는 즐거움의 향연

▷고창 청농원 라벤더 축제 소개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에서 열리는 고창청농원라벤더축제는 6월부터 7월까지 약 한 달간 열리는 연례행사를 말한다. 축제의 중심에는 약 4,000평의 광활한 면적

red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