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가 무조건 맨유로 갈 수 밖에 없는 이유

맨유 김민재?

▷김민재를 영입하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탈리아 세리에 A 나폴리에서 뛰고 있는 한국 축구 선수 김민재의 영입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각종 매체에 따르면 맨유는 김민재의 계약에 6000만 유로 바이아웃 조항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한다. 바이아웃 조항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유효하며 맨유가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일지는 아직까진 불투명하다.

 

 

 

김민재는 지난해 여름 1800만 유로의 이적료에 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나폴리로 이적했다. 나폴리에서 단 한 시즌밖에 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김민재는 팀 수비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으며 그의 신체 능력과 전술적 인식에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따라서 그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강력한 축구팀인 맨유의 관심을 끌었다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

 

 

 

▷연봉 3배를 제안받다

김민재는 현재 나폴리에서 연봉이 200만 유로로 알려져 있지만 맨유는 그 세베 이상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맨유의 제안에는 600만 유로가 넘는 연봉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것이 김민재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수입이 크게 증가하고 맨유와 같은 빅 클럽에서 뛰는 것을 고려해 볼 때 김민재가 그런 제안에 유혹받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다만 나폴리가 김민재를 잔류시키려 설득하고 있는 점도 주목해 볼 만하다. 보도에 따르면 나폴리는 맨유가 김민재를 영입하기 더 어렵게 만들 수도 있는 바이아웃 조항을 계약에서 삭제하도록 김민재를 설득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시도는 지금까지 성공하지 않았으며 김민재는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반증하기도 한다.

 

이룬게 많아서 그런지 나폴리에서 한 5년은 뛴거같네...

▷나폴리를 떠날 가능성이 높다

이 상황의 주요 요인 중 하나는 두 클럽 간의 재정 차이 때문이다. 맨유는 막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만 부분적으로는 현재 세계에서 가치 있는 축구팀 중 하나긴 하지만 나폴리는 재정적으로 부유하지는 않다. 이는 나폴리가 김민재에 대한 맨유의 제안을 맞추기가 사실상 어려워 그가 클럽을 떠날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음을 의미한다.

 

▷맨유가 김민재를 영입하려는 이유

스포츠의 다른 요소를 고려하는 것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맨유는 최근 몇 년 간 주요 트로피를 놓고 경쟁하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구단은 새 시즌을 앞두고 선수단 강화에 신경 쓰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민재의 피지컬과 수비력은 팀에 귀중한 보탬이 될 수 있으며 맨유가 다시 한번 우승에 도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김민재를 지키려는 나폴리의 야망

반면 나폴리는 지난 시즌 세리에 A  5위에 오르며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따내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클럽이다. 그리고 이번시즌은 김민재를 영입 후 세리에 A 우승을 확정 지었다. 김민재는 이미 자신이 팀의 중요한 선수임을 입증했으며, 계속해서 나폴리가 최고의 향해 달려가는데 김민재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을 것이다. 나폴리가 김민재의 계약에서 바이아웃 조항을 제거하도록 설득하려는 의지는 팀이 그를 높이 평가하고 그를 미래의 핵심 부분으로 보고 있음을 시사한다.

 

▷결국 선택은 선수 몫

결국 맨유로 이적할지, 나폴리에 남을지는 김민재의 몫이다. 그는 재정적인 고려사항, 스포츠에 대한 야망, 개인적인 선호도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을 따져봐야 할 것이다. 그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그는 최고 수준의 축구에서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매우 재능 있는 선수임음 이제 모두가 다 안다. 맨유가 영입에 성공한다면 구단에 의미 있는 영입이 되겠지만, 김민재가 나폴리에 남기로 결정한다면 다음 시즌 성공을 향한 구단의 야망에 큰 희망이 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