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족산 황톳길 : 맨발로 떠나보는 트래킹 여행

계족산 황톳길

1. 계족산 황톳길 소개

계족산 황톳길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위치하고 있는 계촉산에 조성된 황톳길로 총길이는 14.5km 정도 되는 길이다. 산길이 가파르지 않기 때문에 가족들이 나들이 삼아 걷는 곳으로 유명하고, 맨발로 걸으면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어 에코힐링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현재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맨발 걷기 명소로 자리 잡았다.

 

 

 

2. 정보

: 계족산 황톳길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주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장동 산85
휴일 연중무휴
주차 장동산림욕장 주차장, 계족산 임시주차장 이용가능(무료)
접근로 주 출입구까지 단차 및 경사가 거의 없으나 경사는 구간에 따라 있음
출입통로 출입구에서 내부시설로 이어지는 길은 충분한 폭을 확보하고 있기에, 일부 구간이 데크가 설치되어 있음
문의처 042-608-5163
관련 페이지 계족산 황톳길 관련 페이지 바로가기↑

 

 

 

3. 역사

계족산 황톳길은 2006년부터 조성되어 현재는 대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계족산 황톳길의 역사는 다음과 같다.

 

- 2006년 : 선양마사회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이 맨발로 걷는 모습을 보고, 대덕구청이 황톳길 조성울 추진했다.

 

- 2007년 : 6km 구간으로 황톳길을 조성해 일반인들에게 개방했다.

 

- 2008년 : 8.5km 구간을 추가조성한다.

 

- 2010년 : 14.5km 구간으로 확장이 완료된다.

 

- 2011년 : 계족산 황톳길 숲 속 음악회장이 개관된다.

 

- 2012년 : 계족산 황톳길 뿌리공원이 개장된다.

 

- 2013년 : 계족산 황톳길 맨발축제가 열린다.

 

계족산 황톳길계족산 황톳길

4. 특징

①황토는 피부 마찰을 줄여주고, 발바닥의 굳은살을 제거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 황토에 함유된 미네랄과 효소가 발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계족산 황톳길은 이런 이점을 보고 맨발 걷기를 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②길을 따라가다 보면 숲 속 음악회장, 계족산성, 뿌리공원 등에서 휴식을 취하고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③매년 10월에는 계족산 맨발축제가 열려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즐길 수 있다.

 

5. 관련영상

계족산 황톳길을 코스를 직접 걷는 모습의 영상으로 대리체험 할 수 있다.

 

6. 유의사항

계족산 황톳길은 맨발로 걷는 코스이기 때문에 미끄러운 신발을 신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상당히 미끄럽기 때문이다. 땀이 많은 날에는 주의하면서 걷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의를 하도록 해야 한다. 14.5km의 상당히 긴 코스이기 때문에 충분 한 수분섭취가 필요하며 경사가 가파른 구간이 많아 만만하게 보고 가면 안 된다. 편안한 복장으로 참여하는 걸 추천한다.

 

계족산 황톳길계족산 황톳길

7. 마무리

곳곳에 벤치가 있어서 산책 도중에 쉬기도 좋다. 자리에 앉으면 대청호, 벚꽃나무 군락 등 대전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것을 느낄 것이다. 계족산 황톳길은 황토로 길을 조성해 놨지만, 이곳은 걷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쉬는 것이 목적이다. 힐링하며 잠시마나 자연에 취해 맑은 마음을 충전해 가시길 바란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대전 효문화 뿌리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