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상림공원 : 도심 속에서 신선이 되어 힐링할 수 있는 공원

상림공원

▷상림공원 소개

천연기념물 제154호로 지정되어 있는 상림공원은 신라진성여왕시대 때 고운 최치원 선생이 함양태수로 있을 때 조성한 숲이라고 전해진다. 하림구간은 취락의 형성으로 인해 훼손되어 그 흔적만 남았지만 상림은 옛날 그대로의 숲을 유지하고 있다.

 

 

정보

: 상림공원은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이 자생하고 있다. 공원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주소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49
이용시간 00:00 ~ 24:00
휴일 연중개방
주차 주차 가능
입장료 무료
문의처 055-960-5756
홈페이지 상림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특징

상림공원은 봄에는 신록이, 여름에는 녹음이, 가을에는 단풍이, 겨울에는 설경을 통해 사시사철 그 아름다운 절경을 맛볼 수 있다. 특히나 여름철의 상림은 숲 속 나무 그늘에서 돗자리를 탁 펴고 누우면 도심 속에서 신선의 정취를 느낄 수가 있을 정도다. 그래서 이곳은 연인과 가족과 대화의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120여 종의 나무가 둑을 따라 조성되어 있기에 우리 아이의 자연학습원으로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연밭과 석산

연밭과 석산

- 연밭 : 예전부터 이곳 연밭은 아주 유명했다. 상림공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추억과 낭만과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연밭을 조성하고 유지하고 있다. 이곳은 함양을 들리는 관광객들에겐 필수코스로 여겨지고 있는 곳이다.

 

- 석산 : 상림공원 안에 6만 평의 숲 내에 석상 30만 구를 심어 군락지로 조성하고 있다. 특히나 가을철에 들리면 아주 아름다운 광경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상림음악분수대

음향시설과 조명시설을 갖춘 음악분수대가 설치되어 있다. 이곳 상림공원의 또 다른 볼거리로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하고, 시원한 물줄기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마무리

'경남에 가볼 만한 곳 없을까?' 고민하지 말고 당일치기 여행이나 데이트코스로는 이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하니 꼭 가보시길 바란다. 상림공원의 싱그러움과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참 괜찮은 추억일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활옥동굴 : 국내 유일 활석 광산으로 만든 이색적인 동굴 관광지

▷활옥동굴 소개 일제강점기 시대에 개발이 된 국내 유일한 활석 광산 57km 중 2.5km를 관광지로 개발해 빛 조형물, 공연장, 건강세러피 등을 조성하여 만든 것이 활옥동굴이다. 이곳은 연중 온도

redmtsun.tistory.com